본문 바로가기
삶의썸띵

코엑스 종일 주차 할인 및 공유오피스 하루 이용 방법 [패스트파이브]

by 여름휴가중 2023. 5. 6.

공유오피스 이용하기

 

코엑스 종일 주차 할인 받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더불어 삼성역 주변의 공유오피스도 방문하였습니다.

 

지난주 토요일 업무차 삼성동 코엑스 쪽으로 가서 미팅을 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대기 시간이 길 것 같아서 업무+작업을 할 공간이 필요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스타벅스 말고 딱히 없더군요. 커피숍은 분실물도 문제이지만 자리잡기가 정말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충전기와 노트북도 가격이 비싸서 카페에 가는것도 망설여 집니다.

 

대기시간이 2~3시간이면 몰라도 거의 6시간 될 것 같아 [강남,삼성동 오피스 대여,종일권,일일권]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검색을 해보아도 정말 아무곳도 안나오더라구요. 제기억에 공유 오피스에서 하루 종일 라운지 이용권이 있었던 기억이 났습니다. 스파크 플러스위워크는 요즘 지점을 줄이는 추세이기 때문에 당연히 없었고 패스트파이브에 있었다는 흔적과 블로그 리뷰를 보았습니다.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주차 였습니다. 코엑스 종일 주차는 6만원이었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카카오T를 이용하면 종일 주차 할인을 받을수 있었는데 올해(23년)부터 없어진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진짜 겨우 우연히 알게된 주차타워에서 주말 하루종일 6,000원에 주차를 할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코엑스 주차 위치

 

정말 믿기지 않았는데 카카오T로 결제를 하면 현장결제보다 저렴하게 주차 할수 있었습니다. 주차타워에서 들어갈때 엘리베이터 방식으로 들어가야해서 살짝 무서웠기는 했지만 삼성동에서 하루종일 6천원에 주차를 할수 있다는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 건물은 평일은 비싼데 주말에는 할인이 되는 이상한 가격정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좌표 공유드리니 코엑스 가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주차 타워사이즈때문에 SUV는 안된답니다. 하지만 주차장에 전기 충전 주차 공간도 있고 엄청 깨끗했습니다.

언제 없어질지 모르니 꼭 카카오T 앱 깔아서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차타워에서 코엑스까지 3분거리 랍니다.

 

젤센 웨어러블 스마트워치, 블랙, 35.56mm

 

패스트파이브 홈페이지에는 아쉽게도 라운지 하루 대여에 관한 안내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구글링을 해보니 [파이브 스팟] 이라는 제도가 있었습니다. 파이브 스팟은 패스트파이브의 공간을 일정 시간 빌려주는 서비스 였습니다.예전에 패스트파이브에서 라운지 이용권과 월(Month)이용권을 이용하게 하도록 만든 파이브스팟을 발견하였습니다. (왜 패스트파이브 홈페이지에서 지운건지는 모르겠습니다)

 

[파이브스팟] 바로가기

https://fivespot.io/

 

지금도 이용할수 있는건지 약간 긴가 민가 했지만 결제와 가입이 되는 것을 확인한뒤 이용을 해보았습니다.

파이브 스팟은 스마트폰에서 봐야 잘 보이도록 디자인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로 보면 약간 이상할 수 있습니다.

 

파이브스팟 홈페이지

 

이용권의 종류가 참 많았습니다. 주말패스, 나이트패스 등등 있었는데 저는 하루 이용권을 찾았습니다.

차감형 패스가 저랑 맞는것 같아 구매를 결정하였습니다.

 

 

결제완료창차감형패스에대하여
 

 

차감형 패스도 1회권과 10회권 같이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아침8시부터 하루 종일 이용하는데 3만원이면 저에게 딱 맞는 조건인것 같았습니다. 저는 가입 쿠폰을 이용하여 할인도 조금 받았습니다.

 

만약 코엑스가 아니고 일반 주거지 였다면 스터디 카페 [작심,비에이블] 같은곳으로 가서 일을 했을텐데 하필 코엑스 전시가 끝나는 때까지 클라이언트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어서 패스트파이브가 가장 좋은 조건이었습니다.

젤센 웨어러블 블루투스 스마트 에어엑스워치3, 블랙, 32.5mm

저는 패스트파이브를 지점별로 정말 많이 이용해봤는데 이번에 가본 삼성점은 처음 들어가는 지점이었습니다.

6층과 10을을 이용할수 있는 지점이었는데 토요일이어서 정말 텅텅 비어 있었습니다.

 

 

한층-전부-종일

저 혼자 사용했습니다.

에어팝이라는 앱을 다운 받아 카드키를 발급 받고 들어가보니 보안이 정말 좋다고 느꼈습니다.

에어팝 앱이 없으면 밖으로 나갈수도 없었습니다 ㅎㅎ

 

앱이있어야 함보안도어

 

토요일이라 그런지 커뮤니티 매니저도 계시지 않았습니다. 

하루종일 이용하는데도 패파에서 일하시는 직장인(?) 2명정도 보았네요.

 

 

무료 마사지 코너

 

전반적으로 시설이 정말 좋았습니다. 청결하기도 하고 안마의자도 마음껏(?) 이용하였습니다. 평일에는 물론 엄두도 안났겠지만 주말에 패스트파이브는 정말 강추였습니다.

덕분에 저는 하루 종일 정말 폭풍 일할수 있었습니다. 전화 통화 부스도 있었지만 라운지 전체에 혼자 있었기에 부담없이 전화도 할 수 있었습니다. 와이파이도 잘터지고 해서 넷플릭스나 볼까하다가 종일 일을 하고 말았습니다.

덕분에 블로그 글도 몇편 쓸수 있었습니다.커피와 탄산수랑 각종 티가 구비되어 있어서 진짜 마음 편하게 일할수 있었습니다. 한쪽 구석에는 셀프 매점도 있었습니다. 전자 레인지까지 있어서 핫바도 먹을수 있는 환경이었습니다.

 

 

 

종일권을 (차감형 패스)를 구매한다고 모든 패스트 파이브를 이용할수 있는건 아니었습니다. 일단 안쪽 사무실은 들어갈수 없었고 몇몇 지점은 아예 앱 리스트에 뜨지 않았습니다. 코엑스 패스트파이브를 가고 싶었는데 홈페이지에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삼성점은 4호점까지해서 여러개가 있었는데 제가 방문한 지점은 3호점이었습니다. 몇몇 블로그를 보아하니 업무 할 정도의 환경은 3호점이 가장 좋은 것 같았습니다.쾨적한 환경과 지하가 아닌것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평일에는 안기 힘든 자리도 마음껏 앉아 3d 모델링 작업도 하였습니다. 저는 미팅이 있어 저녁 7시전에 나와야 했는데 마음같아서는 밤 12시까지 있고 싶었습니다. 스터디 카페에서도 작업을 해보았는데 마우스 클릭소리나 키보드 소리가 피해를 준다는 [공지]를 본적이 있어서 약간 걱정을 했었는데 공유오피스는 훨씬 자유로운 분위기여서 좋았습니다.

다음에는 미팅을 아예 그 공유오피스에서 해볼까합니다. 1~2시간 정도 외부인과 들어온다고해서 크게 문제가 될것 같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어쨋든 프리랜서 하시는 분들은 날잡아서 저처럼 공유 오피스 일일권 구매해보심이 어떨까합니다.

패스트 파이브에서 이 일일 이용권 제도를 언제 없앨지 모르기 때문에 충분히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패스트파이브] 공유 오피스 사용 장점과 단점

스타트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큰 문제은 바로 사무실입니다. 일반 상가 건물의 사무실 임대에는 3000~4000만원 이상의 보증금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에 따른 책상과 모니터, 프린터, 인

something-tamgoo.tistory.com

 

[법원 경매 에피소드] 대행업체 너무 한데...

얼마 전 서울 남부지방법원에 부동산 경매를 입찰하러 다녀왔습니다. 단독주택을 낙찰받기 위해 1년여의 임장과 등기부등본, 권리분석을 모두 마쳤습니다. 저는 시세와 낙찰률을 고려하여 입찰

something-tamgoo.tistory.com

 

연봉 실수령액과 연봉 1억은 세후 얼마일까?

연봉 1억의 실수령 금액은 약 6백40만원 정도입니다. 소득세만 1백만원 정도 나가고 국민연금과 기타 공제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부양가족수에 따라 달라지지만 보너스 및 성과급을 합치면

something-tamgoo.tistory.com

 

[초보님들을 위한] 인테리어 업체 공사 후기

얼마 전 4천만원을 들여 사무실 공사를 하였습니다. 이때 느꼈던 점들과 주의사항 그리고 제가 후회한 점들을 작성하였습니다. 재작년에 3천만원을 들여 회사 사무실을 인테리어한 내용과 함께

something-tamgoo.tistory.com

 

상가 부동산 투자에 대한 이해 [feat.법원경매를 왜 할까]

부동산 경매를 통해 수익성을 노리고 싶은 투자자라면 임대수익이 가장 좋은 오피스텔과 상가 경매에 많은 관심을 가지실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있는 상식중 하나가 바로 상가 매

something-tamgoo.tistory.com

 

[에어비앤비 호스트] 창업하고 싶었는데.. 청소부가 되었다

약 2년 정도 에어비앤비를 운영하며 경험했던 내용을 후기로 공유합니다. 해외에서의 짧은 삶을 정리하고 한국에 오니 무언가 새로운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스트하우스 운영]

something-tamgoo.tistory.com

 

근저당이 있는 집은 경매가 들어 올 수 있습니다. (feat.월세,전세 계약)

내용 요약 집 계약과 동시에 전입, 확정 신고를 꼭 해야 합니다. 이 날짜를 기준으로 더 먼저 근저당이 있으면 보증금 보존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께서 꼭 기억하셨으면

something-tamgoo.tistory.com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도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