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썸띵

코로나 백신 접수 후기 및 24시간 동안 부작용(https://ncvr.kdca.go.kr)

by 여름휴가중 2021. 7. 12.

 

 

코로나 백신을 맞아야 해외 여행이 가능하다는 말을 들어서 백신을 계속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AZ(아스트라 제네카)의 경우 미국에서는 인정을 안한다고 하여 잔여 백신 예약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제 친구는 잔여 백신을 맞기 위해 (내과)병원에 가서 계속 기다렸다가 백신 노쇼(No Show)가 나서 맞았다고 하네요.

 

저는 얀센 백신을 맞을 수 있는 대상자 였기 때문에 백신 예약 사이트가 오픈하자마자 바로 들어가 얀센 백신을 예약하였습니다. 아마 화이자나 모더나도 이렇게 선착순으로 접수 할 것 같습니다.

 

저는 강남 주변에서 백신을 맞기로 예약 하였습니다.

얀센의 장점은 1회만 맞아도 해외에서 격리 없이 활동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백신 예약을 밤12시에 오픈하여 바로 접속하여 예약을 하였습니다.

https://ncvr.kdca.go.kr

약 한 30여분 이상의 치열한 기다림이 있었습니다.

혹시 백신 예약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 인증서를 미리 발급 받아두시면 더 빨리 예약이 가능 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바일로 예약을 하려고 했지만 너무 느려서 가능하시면 PC로 유선랜으로 접속하여 시도하시기를 추천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과 아이핀을 시간이 많이 걸리니 공동/금융 인증서를 추천하겠습니다.

 

 

 

상단에 보면 공동 인증서 탭과 간편 인증서 탭이 있습니다. 저는 공동 인증서도 있지만 간편 인증서도 발급 받아 놔서 쉽게 인증 절차를 넘겼습니다. 간편 인증서는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서 발급 받아 놓으시면 편합니다.

 

https://www.hometax.go.kr

 

 

예약을 완료하면 [국민비서]에서 이렇게 문자가 옵니다. 카톡이나 다른 메신저를 선택 할 수 있지만 저는 그냥 국민 메신저를 선택하였습니다.

얀센은 1회만 맞지만 예약 문자에는 1차라고 왔습니다. 추후 시간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은 해당 예약 병원과 조율 하시는게 가장 빠른것 같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예약 시간을 변경하는 프로세스는 가직 갖추어져 있지 않았습니다.

 

 

 

떨리는 마음을 가지고 백신 접종 당일 병원을 찾았습니다.

가벼운 문진표를 작성하고 의사 선생님을 약 30초 정도 만나 이야기 하였습니다.

주사를 맞을때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팔에 맞으시는걸 권합니다.

저는 왼팔에 맞았는데 약 1주일동안 통증이 있었습니다.

 

아침 10시 정도 맞았는데 순간 머리에 (아주 가볍게) 약 기운이 들어오는 듯한 기분이 있었습니다.

병원에 약 10분 정도 앉아 있다 이상이 없어 바로 나왔습니다.

 

 

타이레놀 굳이 먹을 필요 없다고 하여 같은 기능의 타세놀 8시간짜리를 사서 먹었습니다.

 

 

시간 증상
백신 접종 당일 아침 10시 없음
백신 접종 당일 오후 5시 살살 목이 댕기기 시작함
(몸살 증상이 올라옴)
타세놀 1알 먹음
백신 접종 당일 저녁 10시 몸살 증상이 확 옴
에어컨 바람에 피부가 애리기 시작함
옷에 스치기만 했는데 등 피부가 아픔
타세놀 1알 먹음
백신 접종 다음날 새벽 1시 오한이 심하게 와서 겨울 이불을 덮음
(며칠 전까지 너무 더워서 에어컨 키고 잤는데...)
백신 접종 다음날 새벽 4시 오한이 없어지고 몸에서 열이 나기 시작 함
백신 접종 다음날 아침 9시 몸에서 열이 나기 시작 함 (37.9도 정도)
두통이 생겨 걷기 불편 함
몸이 쳐짐
살짝 우울하고 말투가 어눌해짐
타세놀 1알 먹음
백신 접종 다음날 오후 3시 대변을 보니 열이 살짝 떨어짐
백신 접종 다음날 오후 5시 열이 떨어지고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이 들어 분리 수거하러 나감
타세놀 1알 먹음
백신 접종 다음날 저녁 8시 평상시의 80% 컨디션으로 돌아와 콜라 사먹으러 나감

 

백신을 맞은 48시간동안 몸이 상당히 무거웠습니다.

무엇보다 주사 맞은 팔이 아팠고 아는 지인분이 부작용으로 병원 응급실을 가는 사례가 있어 전화가 막 오고 그랬습니다. 다행히 그 분도 무사하였습니다.

 

 

 

 

 

 

접종을 하면 주기적으로 문자가 옵니다. 

두드러기나 발진이나 나거라 몸에 열이 계속 안떨어지면 약으로 버티지 마시고 꼭 병원을 가셔야 합니다.

 

 

 

백신을 맞고 혈전이 생길까봐 술도 안마셨습니다. 

주사 맞고 24시간은 정말 많이 몸이 많이 아팠습니다. 아무 병도 안걸리고 그렇게 아파본거 타미플루 이후 처음인거 같습니다.

주사 맞은 왼팔은 약 3주 정도 지나야 통증이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결론 :  코로나 백신 주사는 24시간동안 아프기 때문에 2번은 못 맞겠음

휴가 받으려고 얀센 안 맞고 아스트라제네카 맞겠다고 하는 사람들은 분명 후회 할 겁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알아보기(7월,8월)

6월 얀센 백신을 기점으로 모더나 백신과 화이자 백신이 한국에 들어 오고 있습니다. 현재 공식적으로 발표 된 내용으로는 7월 8월은 화이자 백신과 모더나 백신을 접종 할 계획인것 같습니다.

something-tamgoo.tistory.com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콜센터 전화예약 번호

코로나 백신 접종을 온라인으로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콜센터로 전화하여 문의하시기를 권합니다. 서울지역 코로나 예방 접종 및 상담 전화번호 시군구 사전예약 전화번호 운영요일 운영시간

something-tamgoo.tistory.com

 

2021년 연봉 실수령액 (연봉 1억) 및 월급 실수령액

2021년 연봉에 따른 실수령액 표입니다. 국민연금 및 건감보험과 기타 세금 공제(소득세) 되면 월급이 많이 줄어드네요.   연봉 실수령액 공제액계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 고용보험 소득세

something-tamgoo.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수 후기 및 24시간 동안 부작용(https://ncvr.kdca.go.kr)

코로나 백신을 맞아야 해외 여행이 가능하다는 말을 들어서 백신을 계속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AZ(아스트라 제네카)의 경우 미국에서는 인정을 안한다고 하여 잔여 백신 예약을 하지 않고 있었

something-tamgoo.tistory.com

 

교통사고 사고 났을때 ( 보험금 합의 노하우)

생전 처음 보험금이라는 것을 받아 봤습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명목으로 상대방 보험사에게 받은 것입니다. 재작년 즈음에 접촉 사고가 났습니다. 올림픽 대로에서 자차로 출근하고 있는데 앞

something-tamgoo.tistory.com

 

부동산 경매 투자 낙찰 사례 [강동구]아파트 권리 분석 [13억]

강동구 고덕동 693 고덕 그라시움의 부동산 경매 낙찰 사례입니다. 타경 동부5계 2020-53900 입니다. 본 투자 물건은 방3개 화장 실2개의 매우 투자가치가 높은 물건입니다. 9층(로열층)으로 인기 많

something-tamgoo.tistory.com

 

카카오톡 이모티콘 승인 후기

회사에서 연봉 1억을 받으면 실수령액이 680만원 정도 입니다. 세금이랑 국민연금 빼면 한달에 그정도 받습니다. 유튜브도 계정 정지되면 수익이 멈추고 블로그도 구글에서 정지 시키면 수익이

something-tamgoo.tistory.com